여성해방전선 첫 모임

여성해방전선은 지난 6월 4일 서울 강남역에서 래디컬 페미니즘과 여성해방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모임을 열었습니다. 모임은 김나영 활동가의 발표로 시작해 참석자 30인의 토론으로 이어졌고 여성운동 방법에 대한 자유 발언으로 끝났습니다.

이날의 모임은 2017년 대한민국에서도 “여성해방”을 말할 필요가 있다는 김나영 활동가의 정치적 신념에서 비롯됐습니다. 여성이라 차별하고, 여성이라 강간하고, 여성이라 죽이기까지 하는 세상에서 살아가는 여성들의 현장에서 출발한 여성해방 이론으로서의 “래디컬 페미니즘”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자 했습니다.

하고 싶은 말이 너무 많아 제대로 정리가 안 된 상태에서 횡설수설하며 시간을 초과해 참석자들에게 죄송했다는 김나영 활동가의 사과를 전합니다. 이날 나눈 이야기와 미처 나누지 못한 이야기를 추린 자료집은 여성해방전선 블로그(koreawomensliberation.com)에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2 Comments

  1. 자료집이 언제쯤 올라오는지 다음 모임은 언제 다시 열릴지 궁금한게 많네요. 여성해방전선의 행보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좋아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